“초등학교 신입생, 전남학생교육수당 신청하세요”
검색 입력폼
사회

“초등학교 신입생, 전남학생교육수당 신청하세요”

매월 10만원씩… “전국 최초 교육복지사업”

전남교육청은 2025학년도 초등학교 1학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4일부터 전남학생교육수당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전남학생교육수당은 지역 모든 초등학생에게 매월 10만원씩 지급하는 정책이다.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학습 활동을 계획하고, 경제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국 최최의 교육복지 사업이다.
이번 신청 대상은 2025학년도 전남 지역 초등학교 1학년 신입생이며, 보호자가 도교육청 누리집 전남학생교육수당 신청 바로가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수당은 바우처 카드(전남 꿈 실현 공생카드)로 지급한다. 수당을 신청한 보호자가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농협 영업점에 방문하거나 온라인(농협카드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발급받을 수 있다. 신청 뒤 3~5일 이내 우편으로 지정된 장소로 카드가 배송된다.
도교육청은 학생교육수당 신청과 사용 방법에 대한 안내를 위해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사용처 등 자세한 사항은 도교육청 누리집 전남학생교육수당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심치숙 교육자치과장은 "전남학생교육수당이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수당이 교육적으로 더욱 가치 있게 활용될 수 있도록 제도를 보완하고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염선호 기자 gwangmae567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