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광주전라제주본부-질병관리청 호남권질병대응센터
검색 입력폼
일과 사람들

건보공단 광주전라제주본부-질병관리청 호남권질병대응센터

여름철 감염병 예방 홍보 공동 캠페인 실시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본부장 윤정욱, 이하 공단)는 질병관리청 호남권질병대응센터(센터장 윤정환, 이하 질병관리청)와 6월 26일(수), 광주종합버스터미널 광장에서 여름철 감염병 예방 홍보 공동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에서 지역사회 내 감염병 발생예방과 인식제고를 위해 ▴여름철 폭염에 따른 온열질환, ▴백일해(급성호흡기질환),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오염된 물이나 식품 섭취로 감염되는 복통, 구토 등 위장증상)등에 대한 예방수칙을 안내하였다.
여름철 온열질환을 대비하여 물을 자주 섭취하고 폭염 시에는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외출할 때 양산이나 모자 등으로 햇볕을 차단해야 하며, 여름철 감염병인 식중독 예방을 위해서 물을 끓여 마시고, 음식은 충분히 익혀먹는 등 위생적으로 조리하여 섭취하여야 한다.
아울러, 건강보험료 주택 금융부채 공제, 요양기관 본인확인 강화 제도, 공단 특별사법경찰제도(이하 특사경) 도입 및 담배소송 당위성 등 국민이 반드시 알아야 할 공단 현안사항에 대한 홍보도 함께 진행하였다.
건보공단 윤정욱 본부장은 "여름철 폭염으로 인해 온열질환자가 발생되지 않도록 평소에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고, 외출 전‧후에 체감온도를 확인하는 등 건강관리에 유의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전하였고, "앞으로도 감염병 확산 방지 등 국민의 건강권 보호를 위해 국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공단 특사경 도입 등 국민에게 필요한 제도를 마련하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승원 기자 gwangmae567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