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원자력본부, 2025년도 ‘한수원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검색 입력폼
일과 사람들

한빛원자력본부, 2025년도 ‘한수원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한빛원자력본부(본부장 김성면)는 3월 12일 홍농읍 커뮤니티센터에서 2025년도 '한수원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한빛본부는 「발전소주변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한수원 자체 예산으로 교육장학, 경제협력, 환경개선, 지역복지, 문화진흥 등 다양한 분야의 지역 내 사업들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사업 인지도 및 홍보 효과 제고를 위해 기존 '사업자지원사업'에서 '한수원지원사업'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2025년도 한수원지원사업은 전전년도(2023년) 발전량을 기반으로 책정된 약 100억 원의 예산을 재원으로 하며, 작년 8월 공고 후 사업소 심의 및 지역위원회 협의, 본사 심의위원회 승인을 통해 올해 1월 총 250건의 사업계획이 최종 선정되었다.
한빛본부는 이날 영광·고창군 소재 지원사업 시행단체 관계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한수원지원사업 개요 및 시행 절차, 유의사항 등을 안내하였다. 특히 전년도 사업성과를 반영하여 계속 지원 여부를 결정하는 일몰제 방식을 중점적으로 설명하며 철저한 사업성과 관리를 당부하였다.
한빛본부는 앞으로도 한수원지원사업 시행단체들이 차질 없이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어려움에 적기 대응하여 지역과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현식 기자 gwangmae567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