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교육인재경영’ 부문 대상 쾌거
혁신 교육 정책으로 미래 인재 키우는 명품교육도시 위상 확립 나주 이명열 기자 gwangmae5678@hanmail.net |
2025년 04월 07일(월) 09:48 |
|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지난 3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에서 ‘교육인재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상은 매경미디어그룹과 매경닷컴, 매경비즈가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등이 후원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나주시는 교육 중심 정책을 통해 지역 인재 육성과 교육 환경 개선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나주시는 지방 도시의 경쟁력을 높이는 핵심 요소로 ‘교육’을 꼽으며 지역 자원과 협력하여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교육 모델을 구축해 왔다. 특히 ‘미래 인재를 키우는 명품교육도시’라는 비전 아래 ▲교육발전특구 지정 ▲평생학습 정책 강화 ▲지역 교육공동체 조성 등 지역 맞춤형 교육 혁신을 이루고 있다.
2023년 7월 개소한 나주미래교육지원센터를 통해 ▲강남인강 무료 수강 지원 ▲나대용 융합과학캠프 ▲예절 배움터 등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대도시와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 교육공동체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2024년 2월에는 교육부 주관 교육발전특구로 지정되며 231억 원의 예산을 확보해 ▲글로컬 특화교육 ▲지역 자원 연계 맞춤형 교육 ▲전문·기능인력 양성 등 다양한 교육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또한 전남 최초로 도입한 ‘나주애(愛) 배움바우처’는 시민 누구나 원하는 교육을 직접 선택해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습 소외계층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평생학습 정책도 펼치고 있다.
나주 이명열 기자 gwangmae567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