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장은 온통 어린이 세상

온 가족 위한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 가득… 오는 26~11월3일까지 강진읍 생태공원 일원서

강진 손경설 기자 gwangmae5678@hanmail.net
2024년 10월 16일(수) 07:00

오는 26일부터 11월3일까지 9일간 강진군 강진만 생태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제9회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가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축제는 자연과 사람의 공존을 주제로, 어린이들이 자연을 즐기고 배우며 특별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갈대로드 생태 탐험대와 어린이 생태 사랑 동화나라가 있다.
갈대로드 생태 탐험대는 초등학생 이하의 어린이들이 전문 해설사와 함께 1,572종의 생물이 서식하고 있는 강진만 생태공원을 탐방하며 생태계의 소중함을 배우는 체험교육 프로그램으로, 자연과의 소통을 통해 환경 보호 의식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둔다.
어린이 생태 사랑 동화나라는 어린이들이 대형 도화지에 강진만의 대표 동물들을 그리며 자연 속에서 창의력을 발휘하는 활동으로, 어린이들에게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해줄 예정이다.
어린이를 위한 공연도 준비돼 있다. 핑크퐁과 튼튼쌤의 댄스파티, 엄마까투리 싱어롱쇼가 진행되며, 축제기간 중 핑크퐁과 튼튼쌤의 댄스파티는 4회, 엄마까투리 싱어롱쇼는 2회가 진행되며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축제기간 동안 내내 진행되는 버블&매직 솜사탕 쇼는 비누방울과 마술 공연, 그리고 솜사탕 퍼포먼스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환상적인 무대를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상상력을 자극하며 즐거움을 선사할 대표적인 공연이 될 것이다.
이외에도 어린이들이 신나는 음악에 맞춰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우유파티(우유텍)가 진행되며 참가 어린이들에게 우유, 요구르트, 솜사탕 등이 무료로 제공 예정이다. 친환경 신체활동 프로그램인 나무야 놀자에서는 어린이들이 자연과 친해지며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한다.
어린이 생태 장원급제는 생태퀴즈를 맞추면 장원급제 복장을 입고 상장을 받는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에게 학습적 성취감과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고, 근대의상 체험은 어린이들이 근대 의상과 유아 드레스를 입고 사진을 찍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특별한 추억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하루 최대 100명, 총 900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사전 예약은 지난 8일부터 오는 23일 오후 6시까지 네이버 폼(https://naver.me/5chmThtg) 또는 반값 강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강진 손경설 기자 gwangmae5678@hanmail.net
이 기사는 광전매일신문 홈페이지(gj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gjnews.kr/article.php?aid=2927747649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14일 20:3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