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장천동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주거환경 개선사업

취약계층 가구에 방충망 교체 등 생활불편 개선서비스 제공

순천 정성인 기자 gwangmae5678@hanmail.net
2024년 08월 19일(월) 09:14

순천시 장천동 복지기동대(대장 이강오)는 지난 12일부터 3일간 취약계층과 독거어르신 세대를 대상으로 방충망 교체 및 비가림막 설치 등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여름철인데도 방충망이 훼손되어 문을 열어놓지 못하고 불편하게 생활하는 가정과 비가 오면 누수로 인해 방에 물이 들이치고 곰팡이가 피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장천동 복지기동대원들은 누수로 곰팡이가 핀 벽지를 제거한 후 도배를 하고 비가 들이치지 않도록 비가림막을 설치했으며, 낡고 뜯어진 방충망을 교체하는 등 더운 날씨에 구슬땀을 흘리며 활동에 참여했다.
도움을 받은 한 어르신은 "방충망이 찢어지고 구멍이 나서 문도 제대로 열어놓지 못하고 힘들었는데 이렇게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너무 고맙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종환 장천동장은 "도움이 필요한 세대를 위해 기쁘게 봉사에 참여해 준 복지기동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주민들의 생활 불편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순천 정성인 기자 gwangmae5678@hanmail.net
이 기사는 광전매일신문 홈페이지(gj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gjnews.kr/article.php?aid=2890030298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15일 04:38:22